본문 바로가기
Python

[Python] Centos7 에서 Conda 설치하기

by 신입같은 3년차 2018. 6. 22.

파이썬을 사용하기전에 Docker와 비슷한 Anaconda를 설치하여 파이썬 버전 관리 및 패키지 관리를 해보려고 합니다.

 

저는 Centos7를 사용하여 개발을 하기때문에 linux기반으로 글을 작성할것이고 개발 툴은 파이참 [ 파이참 설치 ] 을 사용합니다.

 

- PyCharm Community버전은 무료이기때문에 파이참을 사용하겠습니다.

 

 

일단 anaconda를 설치할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. windows , mac , liunx 설치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저는 linux 86x_64 이기 때문에 64비트 파일을 다운받겠습니다.

 

 

- Anaconda Main Home Page :https://www.anaconda.com/download/#linux

 

 

 

 

다운을 받고난다음 다운받은 sh파일이 있는곳에서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실행합니다.

 

 

# sh Anaconda3-5.2.0-Linux-x86_64.sh

 
 

 

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Yes를 누르면 Path까지 알아서 잡아줍니다 .

 

실수로 No를 입력해서 Path를 설정하지 못하신경우  

 

 

 

$ sudo vi ~/.bashrc // 로 들어가서

export PATH=/home/yunjin/anaconda3/bin:$PATH 를 추가
:wq 후 터미널 재실행한다음

$ conda env list 를 입력하면 codna 의 기본 base 환경이 보이게 됩니다.

 

 

path를 설정하지 못하였을 경우 참고하는 이미지

 

 

 

 

그다음 쉘에 

 

conda env list를 확인하면 base이름으로된 default conda env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.

 

 

 

r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