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Linux

[Amazon EC2] Amazon EC2 XShell로 연결하기.

by 신입같은 3년차 2018. 7. 22.

Amazon EC2 인스턴스를 생성하였다는 가정하에 진행하겠습니다. ( IP , Key pair등 다 가지고 있다는 가정하에 진행합니다. )


OS : Centos 7.5로 실행 . 





각자 자신의 인스턴스 ID가 있을것이고 IPv4 퍼블릭 IP가 있을것입니다 . 저는 혹시 몰라 가렸습니다.


원격 접속 쉘프로그램은 XShell6를 사용하였습니다 (넷사랑 가면 다운받을수 있습니다. - 가정용 사용중 )



XShell에서 세션을 추가할때  자신이 사용할 이름을 지어주시고 ( 저는 YunJin_EC2)


호스트에는 자신이 부여 받은 IP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. 


혹시 모르니 OS에 대한 이미지를 올렸습니다 . [ 이동 : AWS Putty 연결 참고 ]













다음과 같이 적어주신후에 좌측 범주에 [연결] - [사용자 인증]을 클릭해준다음..


방법 : Public Key를 눌러주시고 밑에있는 찾아보기 클릭후 [가져오기]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할때 다운받은 Key Pair.pen을 찾아서 등록해줍니다.









등록을 한다음 [등록정보] 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키에 대한 속성 및 길이가 나옵니다. EC2에서 처음 생성할때는 Password가 없기 때문에 암호변경을 통해 비밀번호를 기억나는것으로 정해줍니다.








마지막으로 사용자 이름에는 ec2-user를 입력해주고 위에서 바꾼 public key에 대한 비밀번호를 입력한다음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.







사용자 이름을 부여받지 않았는데 ec2-user라고 사용하는 이유는 AWS에서 그렇게 하라고 정해놓은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.


좀더 자세한 원격 접속에 대한 정보를 알고싶다면 우측 내용을 클릭하시면됩니다. [ AWS EC2 Putty 설정 ]





그리고 연결을 하면 연결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 감사합니다 .




반응형

댓글